Home
home
버블박스
home

Database structure

ctrl/command + k 를 누르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공식 문서를 ChatGPT를 활용해 번역을 진행했으며, 모든 출처는 버블 공식 문서입니다.
• 공식 문서 양이 방대해 시간이 날 때마다 꾸준하게 작업 중입니다.
앱에 원하는 기능을 결정했다면 이제 데이터 구조를 고민해보는 시간입니다. 기술적인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다루지 않겠지만 계획 단계에 중점을 둡시다.
우리는 특정 앱 카테고리(프로젝트 관리 앱, 마켓플레이스 앱 또는 블로그 등)의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계획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 목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프로젝트에 영감을 받아 활용하고, 경험 많은 Bubble 개발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Visualizing your data

데이터 구조를 계획할 때, 필기를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여러 방법이 있고 "최선의 방법"은 실제로 없습니다. 여러분이 이해하기에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는 간단히 펜과 종이나 화이트보드에 메모하는 것이 최적의 방법일 것입니다. MiroLucid.app과 같은 화이트보딩 및 다이어그램에 중점을 둔 앱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식으로 메모하는 것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목표는 건축을 시작하기 전에 저장할 데이터의 종류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The data types

데이터 유형은 앱에 저장하려는 데이터의 포괄적인 유형을 구성합니다. 몇 가지 예를 통해 살펴봅시다.
소셜 미디어 앱 ( Social Network Apps)
사용자
게시물
관심사
프로젝트 관리 앱 ( Project Management Apps)
사용자
프로젝트
작업
전자 상거래 앱 (Online Store / Ecommerce Apps)
사용자
제품
이것은 물론 예시에 불과하며 여러분의 앱을 유용한 도구로 만들기 위해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 유형을 계획하는 데 고려해야 할 것들입니다.

The fields

필드는 각 데이터 유형에 저장하는 데이터입니다. 필드는 텍스트, 숫자, 파일, 이미지 및 날짜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예로 든 내용을 반복하고 이러한 데이터 유형에 몇 가지 필드를 추가해봅시다.
소셜 미디어 앱 ( Social Network Apps)
사용자
이름 (텍스트)
생년월일 (날짜)
프로필 사진 (이미지)
게시물
헤더
내용
작성자 (사용자)
관심사
이름
프로젝트 관리 앱 ( Project Management Apps)
사용자
이름 (텍스트)
프로필 사진 (이미지)
프로젝트
프로젝트 이름 (텍스트)
프로젝트 설명 (텍스트)
작업 (작업 목록)
작업
작업 이름 (텍스트)
작업 설명 (텍스트)
마감 기한 (날짜)
전자 상거래 앱 (Online Store / Ecommerce Apps)
사용자
이름 (텍스트)
주소 (주소)
제품
헤더 (텍스트)
설명 (텍스트)
이미지 (이미지)
가격 (숫자)
쇼핑 카트
소유자 (사용자)
제품 (제품 목록)

Relationships

Bubble의 데이터베이스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라고 불립니다. 관계형이라는 것은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가 어떤 방식으로든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앱에서 게시물은 사용자에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사용자에게 "속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가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구조화하는 데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관계는 데이터 유형에 추가되는 또 다른 필드입니다. 소셜 미디어 예에서는 Post 데이터 유형에 필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필드의 유형은 User일 수 있습니다. 이 필드를 Owner와 같은 이름으로 지을 수 있습니다.
관계는 하나의 항목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즉, 게시물은 하나의 소유자에게 연결됨) 또는 여러 항목의 목록일 수도 있습니다(즉, 쇼핑 카트는 여러 제품의 목록을 포함함).
이전 예제를 다시 살펴보고 데이터를 어디에 연결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관계 필드를 초록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앱 ( Social Network Apps)
사용자
이름 (텍스트)
생년월일 (날짜)
프로필 사진 (이미지)
관심사들 (관심사 목록)
게시물
헤더
내용
작성자 (사용자)
관심사
이름
프로젝트 관리 앱 ( Project Management Apps)
사용자
이름 (텍스트)
프로필 사진 (이미지)
프로젝트
프로젝트 이름 (텍스트)
프로젝트 설명 (텍스트)
작업 (작업 목록)
소유자 (사용자)
작업들 (작업 목록)
작업
작업 이름 (텍스트)
작업 설명 (텍스트)
마감 기한 (날짜)
소유자 (사용자)
프로젝트 (프로젝트)
전자 상거래 앱 (Online Store / Ecommerce Apps)
사용자
이름 (텍스트)
주소 (주소)
제품
헤더 (텍스트)
설명 (텍스트)
이미지 (이미지)
가격 (숫자)
쇼핑 카트
소유자 (사용자)
제품들 (제품 목록)
지금은 아직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룰 것입니다. 또한 이것을 앱을 설정하는 청사진으로 보지 마십시오. 이것은 단순화된 예시일 뿐이며 여러분을 올바른 마인드셋으로 이끌기 위한 것입니다:
데이터 유형은 사용자, 작업, 제품 및 블로그 게시물과 같이 앱의 주요 데이터 유형입니다.
필드는 이러한 유형에 저장된 실제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이름, 전화번호, 설명 및 이미지와 같습니다.
데이터 유형은 소유자에게 쇼핑 카트와 같은 관계를 통해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데이터 유형에 저장된 또 다른 필드일 뿐입니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아직 기획 단계에 있다는 것입니다. 앱이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 유형을 계획하는 것은 여러분이 처음에 앱을 만들기로 한 비전을 어떻게 충족시킬지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돕습니다.
이 섹션의 첫 부분에서 언급한 대로 대부분의 앱은 맨 아래에 데이터베이스가 있고 위에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는 형태입니다. 이제 데이터를 다루었으니, 이제 앱의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